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코인 정보 사이트 추천 모음

by Ezy 2021. 6. 17.

코인 정보 사이트 종류는 많은 것 같으면서도 적기도 합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의 경우 주식시장과는 달리 그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비트코인이 거래소에서 최초로 거래되기 시작한 때가 2010년 4월이니 100년이 넘는 주식시장과 비교한다면 그 역사가 매우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정보를 찾는 것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기도 하고 주식시장만큼의 충분한 필터링이 부족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가지 코인 정보 사이트 추천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코인 정보 사이트 추천 모음

 

코인 정보 사이트 추천 모음 및 정보 얻는법

 

코인 정보 사이트 추천 할만한 것들을 모아보았고 4가지 정도로 분류해보았습니다. 1. 각종 차트, 시가총액, 발행량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곳 2. 김치프리미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곳 3. 암호화폐(가상화폐)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 미디어 매체 4.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 이렇게 4가지 추천 사이트들을 준비했습니다.

 

주식이라던지 다른 경제 전반에 관한 것들을 주로하면서 코인 관련 정보는 일부분만 제공하는 사이트나 미디어 매체들은 제외하였고, 또한 네이버 카페나 텔레그램처럼 신뢰성 부분에 있어서 약간은 문제가 될 수 있을만한 것들은 제외하였습니다. 엄선한 것들은 모두 코인에 특화되어 각종 정보나 지표들을 제공하는 곳으로써 암호화폐 투자를 하시는데 있어서 초보자분이시던 경험이 있으신 분이던 상관없이 모두 이용해보시면 좋으실 만한 것들입니다.

 

 

차트, 시가총액 관련 코인 정보 사이트

 

우선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코인 정보 사이트 모음은 수천개에 달하는 암호화폐(가상화폐)들에 관한 각종 차트 정보와 시가총액, 발행량, 유통량 등에 관한 정보를 전문적으로 전달하는 사이트들입니다. 물론 이와 같은 정보들은 코인 거래소들에서도 어느정도 대략적으로는 확인이 가능하나, 보다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꼭 알아두고 가면 좋은 곳들입니다.

 

1. 트레이딩뷰 : https://kr.tradingview.com/

 

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시던 이미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시던 관계없이 필수적으로 알고가야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트레이딩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뷰 사이트는 그 이름처럼 트레이딩을 하는데에 있어서 꼭 봐야하는 차트에 관한 정보를 주로 다루고 있으며, 단순히 코인 및 주식 종목들에 관한 차트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아니라 다른 투자자들의 차트분석 내용을 함께 엿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투자자들의 차트분석 내용들이 커뮤니티 형식으로 잘 정리되어있으며 코인, 주식 종목, 지수, 마진거래, 선물거래 등 차트로 표현될 수 있는 것들에 관한 거의 모든 것들에 대한 분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에 관한 아이디어를 얻고 싶으시거나 관련 내용을 공부하고 싶을 때에도 참고하기 좋습니다. 차트 분석 외에도 전체적인 시장에 대한 지수 정보, 관련 뉴스들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뷰의 또한가지 특징은 아이디를 만들고 회원가입을 하면 자신만의 방법으로 분석한 차트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차트 화면에 광고가 뜨기도 하고, 전체적인 서비스를 다 이용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합니다. 자신이 분석한 차트는 커뮤니티에 공유하여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2. 코인마켓캡 : https://coinmarketcap.com/ko/

 

코인마켓캡 역시 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를 할 생각이라면 필수적으로 참고해야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주식에도 주식 발행수가 있듯이 코인에도 발행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발행량에 현재 가격을 곱한 것이 시가총액이 됩니다. 코인마켓캡에서 주로 확인하는 것은 각 코인들의 시가총액과 그것에 따른 순위입니다. 시가총액이 높을수록 상대적으로 가격의 등락폭은 적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 코인들의 24시간 거래량, 유통 공급량, 과거 차트, 시장 도미넌스, 지원되는 거래소, 관련 뉴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코인게코 : https://www.coingecko.com/ko

 

코인게코는 코인마켓캡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가상화폐)들의 시가총액과 그 순위를 알고 싶을 때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코인마켓캡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정보들을 유사하게 제공하고 있고 인터페이스도 거의 비슷합니다. 약간 다른 부분이 있다면 DeFi, NFT, 비트코인 대출 같은 코인마켓캡에서는 다루지 않는 곁가지 것들도 다루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만 보는 것이 충분치 않다면 이곳도 참고해볼수는 있으나 대부분 마켓캡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크립토워치 : https://cryptowat.ch/ko/

 

크립토워치는 각종 암호화폐(가상화폐)들의 시세 및 가격 정보 차트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해외 사이트입니다. 크립토워치의 가장 큰 특징은 각 코인들을 국가별 및 거래소별로 확인해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빗썸 거래소만 이용하는 투자자는 빗썸 한가지 거래소에서 제공되는 거래량이나 가격 정보만 알 수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업비트나 코인원 등 다른 거래소들에서 제공되는 정보도 필요할 수 있고 해외 거래소들에 대한 정보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신이 보고자 하는 거래소들을 전부 띄워놓고 볼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너무 불편할터이니 그럴 때는 크립토워치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프리미엄 차트 정보 사이트

 

두번째로 체크해볼 부분은 김치프리미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들입니다. 김치프리미엄, 줄여서 김프란 간단히 말해서 한국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시세가 해외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시세와 비교해 얼마나 높은가 또는 낮은가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김치프리미엄이 양수일 때는 "김프가 끼었다." 라고 표현하고 음수일 때는 "역프가 분다."라고 표현합니다. 아래 사이트들은 이에 대한 정보들을 전문적으로 제공합니다.

 

1. 크라이프라이스 : https://scolkg.com/

 

크라이프라이스는 김치프리미엄을 주된 정보로 제공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거래량이 상위권인 사이트와 해외에서 거래량이 상위권인 사이트를 서로 비교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코인인 비트코인부터 시작해서 시가총액 상위 코인들을 중심으로 다른 코인들에 대한 프리미엄 정보들도 제공합니다. 그 외에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바이낸스 24시간 누적 강제 청산액, 달러, 엔화, USDT 등에 관한 정보들도 보여줍니다.

 

2. 김프가 : https://kimpga.com/

 

김프가도 김치프리미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김프가는 국내 3대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과 해외 거래소 중 거래량 최상위권인 바이낸스를 기준으로 하여 그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외에도 다른 많은 코인들의 김치프리미엄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김프 외에는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을 엿볼 수 있는 커뮤니티, 각 거래소별 롱숏 비율,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 주요 코인들의 상승률 및 하락율, 뉴스 정보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 뉴스 매체

 

어떤 투자를 하던 시장에서 들려오는 새로운 소식을 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는 다른 경제 전반에 관한 뉴스와 함께 제공하는 것이 아닌 암호화폐(가상화폐)를 주요 소식으로 전하는 뉴스 미디어 매체들입니다.

 

1. 코인데스크 : https://www.coindeskkorea.com/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 전반에 관한 국내 및 해외 주요 소식들을 전달하는 뉴스 매체입니다.

 

2. 블록미디어 : https://www.blockmedia.co.kr/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 전반에 관한 국내 및 해외 주요 소식들과 함께 블록체인, ICO, 각종 정책들에 관한 소식들도 제공합니다.

 

3. 코인리더스 : https://coinreaders.com/

 

코인 시장 전반에 관한 국내, 해외 소식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4. 토큰포스트 : https://www.tokenpost.kr/

 

비즈니스, 테크, 투자, 인사이트 등 코인에 관한 다양한 기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들 및 현재 시장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무엇인지 엿볼 수 있는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카페들도 많이 있지만 여기에서는 사이트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땡글 : https://www.ddengle.com/

 

땡글 또는 땡글닷컴은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 하나로 운영된지는 꽤 오래된 커뮤니티입니다. 이곳의 경우 채굴관련된 정보나 대화가 주를 이루며 중고 채굴기, 중고 그래픽카드 등 암호화폐 채굴기를 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코인판 : https://coinpan.com/

 

코인판 국내 코인 커뮤니티 중 활성화가 가장 잘되어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각종 코인들에 관한 정보, 채굴 정보, 수익인증 글 등 주제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댓글